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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누보드5-관리자(회원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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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17-12-11 23:29 조회 1,758 댓글 0

동영상 강좌는 유튜브 채널 '웹학교'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회원관리는 그누보드5를 사용하여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중요한 이유중 하나입니다.

사이트를 회원제로 운영해야만 하는 경우는 많습니다. 단순 홍보사이트인 경우를 빼고는 대부분 회원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회원관리는 방문자가 회원가입을 할 때 의미가 있는 것으로 가입된 회원정보를 확인하고, 수정 및 삭제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 기능

회원 추가 - 관리자는 신규회원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하여 프로그램을 하면 대량의 회원추가도 가능합니다.

회원 수정 - 관리자는 회원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 삭제 - 특정 회원을 접근 차단, 강제 탈퇴, 삭제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10개의 권한으로 나누며 권한에 따라 사이트내에서 할 수 있는 일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권한은 1부터 10까지 나누며 10은 최고관리자입니다.


메모기능이 있어서 특정회원에 대한 관리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에 대한 정보를 메모로 남겨서 해당 회원에 대한 민원이나 특정 사례 등을 적을 수 있고

이 메모 내용은 해당 회원은 볼 수 없고 관리자만 볼 수 있습니다.


회원관리와 게시판관리는 수레의 양바퀴처럼 그누보드5의 대표 기능입니다.

회원관리의 권한과 게시판을 연동해서 다양한 서비스를 양산할 수 있습니다.

게시판은 그룹설정이 가능하고 그룹에 따라 회원의 접근 설정도 가능합니다.



회원메일발송

사이트에 가입한 회원들에게 단체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1. 메일을 발송하기 위해서 먼저 발송할 메일을 작성합니다.

메일을 작성할 때 {이름}, {닉네임}, {회원아이디}, {이메일}을 사용하여 개별 회원에 맞는 내용으로 대체되어 발송할 수 있습니다.


2. 작성한 메일은 미리보기를 하여 회원이 받아볼 메일내용을 검토할 수 있고, '테스트'를 클릭하여 정상적으로 메일이 잘 발송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이상이 없으면 '보내기'를 눌러 발송합니다.

발송을 할 때 회원의 구간별 발송이 가능하고 수신동의한 회원에게만 발송할 수도 있습니다.

권한별로 지정하거나 게시판그룹회원별로 보낼 수도 있습니다.


'보내기'를 클릭후 메일이 발송되기 시작하면 [끝]이라는 단어가 나오기까지 다른 화면으로 이동하면 안됩니다.


4. 메일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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