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몰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코리아뉴스(이하 “회사”)에서 운영하는 컨텐츠몰을 통하여 판매하는 컨텐츠를 고객이 구입하여 사용하는 경우 회사와 고객 사이의 권리와 의무, 책임 등 기타 필요한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디지털컨텐츠”(이하 “컨텐츠”)란 기존의 아날로그적 컨텐츠를 디지털화 한 것입니다.

 2.“컨텐츠몰”이란 회사에서 운영하는 컨텐츠를 판매하는 사이트를 말합니다.

 3.“고객”이란 컨텐츠몰에서 컨텐츠를 구입하여 컨텐츠를 사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설치”란 고객이 알려준 서버에 컨텐츠를 사용할 수 있도록 조치하는 것을 말합니다.

 5.“저작권”이란 저작자가 자기의 저작물을 독점적으로 이용하거나 이를 다른 사람에게 이용하도록 허락할 수 있는 인격적 또는 재산적 권리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이 약관은 이용자가 동의한 시점부터 상호간에 적용됩니다.

 2.이 약관은 회사가 서비스하는 웹사이트(365ok.co.kr 및 기타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온라인에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하며,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개정은 시행일로부터 최소 1주일 전에 공지합니다.


제4조 (서비스 이용방법)

 1.서비스 이용 신청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루어집니다. 약관에 대한 동의는 고객이 서비스 이용신청 시 “동의함”을 선택함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2.고객은 구입하고자 하는 컨텐츠를 검색해서 결제를 완료한 후 다운로드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고객은 구입한 컨텐츠의 사용목적, 사용방법, 사용기간 등 사용조건을 숙지하고 정해진 조건에 맞게 사용하여야 합니다.

 4.컨텐츠는 결제를 완료한 후 정해진 기간 동안 정해진 횟수만큼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제5조 (교환 및 환불)

 1.고객이 결제후 7일 이내에 다운로드를 받지 않은 상태에서는 환불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7일 이내라도 다운로드한 컨텐츠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경우 정상적인 컨텐츠로 교환해 드리며 교환이 불가능한 경우에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2.고객이 결제후 7일이 초과하면 다운로드와 사용에 상관없이 환불이 불가합니다. 

 3.고객의 부주의, 실수 등에 의한 경우 교환 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예: 컴퓨터 오류에 의한 데이터 삭제, 데이터의 분실, 서버의 설정 등)


제6조 (회사의 의무)

 1.회사는 고객이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2.회사는 효율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으며 고객의 개인정보는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적용하여 보호합니다. 

 3.고객의 구매내역, 판매가격, 결제수단 등의 정보를 보관 관리하며 서비스 이용에 대한 일반적인 고객지원을 책임집니다. 

 4.컨텐츠에 대한 고객의 문의 및 불만사항에 대해 1:1문의, 이메일, 전화 답변 등의 방법으로 실제 업무일 기준으로 최대 3일을 넘기지 않고 처리해야 합니다.

 5.판매하는 컨텐츠에 대해 컨텐츠의 보증기간 동안은 고객지원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제7조 (고객의 의무)

1.고객은 저작권에 대한 내용을 숙지하여 저작권을 침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2.고객은 자신이 구매한 컨텐츠를 별도로 저장할 수 있으며 고객의 실수로 인한 자료의 손상 또는 분실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구매한 컨텐츠는 본인 또는 본인이 지정한 자에 한하여 1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4.고객은 구매한 컨텐츠를 원본 또는 추가, 수정, 삭제 등의 변형을 통해 특허 등록 또는 유사한 저작권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5.고객은 구매한 컨텐츠를 음란물 및 불법 제품 등에 사용하거나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8조 (보증의 한계)

1.회사는 컨텐츠의 내용이나 기능의 완벽성에 대해 보증하지 않습니다. 

2.컨텐츠는 특수한 사용환경, 사용경험 및 능력에 따라 그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3.컨텐츠 자체의 결함으로 인해 고객에게 직간접적으로 발생하는 손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회사가 보상해 드립니다. 이때 보상해 드리는 금액은 컨텐츠를 구입할 당시의 실제 구입비용(포인트할인, 쿠폰할인을 제외한 금액)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4.컨텐츠에 대한 기본 보증 기간은 1년입니다. 보증 기간이 지나면 무상 고객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제9조 (면책 조항)

1.회사는 다음의 경우 배상 등의 책임이 없습니다. 

①전시, 사변, 천재지변, 화재, 침수, 건물 붕괴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②고객의 귀책사유에 해당하는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경우 

③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회사 외 타 기간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 및 설비 부족으로 인한 경우 

④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⑤설비 보수, 교체, 정기 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 중단을 미리 공지한 경우 

2.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로 부터 수반되는 잠재 가치 및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3.고객의 귀책사유로 고객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회사는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4.고객이 고객의 전화번호, 이메일 등의 연락처 정보와 은행계좌정보 등을 최신의 상태로 유지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회사는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예: 서비스 내용 변경 고지, 서비스 이용료 환불 등) 

5.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 회사는 어떠한 지원도 하지 않으며 고객이 입은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이 없습니다. 

6.고객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고객은 고객의 저작권 위반, 보관 부실, 불법 복제, 소스 변형 등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종류의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컴퓨터 오류 등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컨텐츠의 상세 정보에 기재된 최적화된 환경 외의 프로그램이나 버전에서 사용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분쟁의 조정 및 관할)

1.본 계약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상 내용이 불분명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 법령 및 상 관례에 따라 회사와 고객이 서로 협의하여 상호 호혜적 차원에서 결정합니다.

2.본 계약 내용에 대한 이의 발생 시 상호 협의하여 해결하되, 분쟁이 발생할 경우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에 제기합니다.

 


본 약관은 2020년 10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